휴스턴교차로
커뮤니티
교차로신문
[문의전화]
  • 전화 : 713-827-0063
  • 팩스 : 713-827-0018
미국대학탐방
  • [기타] 미국의 대학지원 방법 EA와 ED

    이 게시글을 알리기 tweet

  • 글쓴이 : hstkcr
  • 18.11.15 09:08:44
  • 공감 : 0 / 비공감 : 0
  • 조회: 2440

 미국의 대학입시 시즌이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앞서 Common Application에 관한 칼럼에서 설명드렸듯이 대학입시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요건은 성적증명서(transcript/GPA), 추천서(recommendation), ACT/SAT 점수, 에세이 (College Application Essay)등을 기본으로 하며, 과외 활동증명 서류 (extracurricular activity), SAT Subject Test 점수등을 추가로 첨부하여야 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2 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들을 위하여 대학입시 스케줄을 알아보면, 20○○○ 11월 1일에 미국 대학 입시의 조기 전형인의Early Decision (ED) 혹은 Early Action(EA)원서 모집이 마감되며,  일반전형인 regular의 원서마감일은 12월 초에서부터 2월 12일 까지 다양합니다. 이중 조기 전형인 EA/ED의 결과는 일반적으로 12월 중순에 통보되기 때문에 20○○○도 크리스마스 이전에 대학입시에 대한 결과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합격여부를 일찍 알 수 있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많은 대학에서 EA/ED를 통하여 우수한 학생을 미리 확보하려 하고, 대학의 재정적 안정을 확보하려 하고 있기 때문에, EA/ED의 합격률은 일반전형에 비하여 월등히 높습니다.  따라서, 입시에 필요한 서류들을 빨리 준비하여 합격률이 높은 EA/ED를 통하여 원하는 대학에 지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Regular (정시)지원에 비하여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D는 재정적 지원이나 장학금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학부모님들께 재정적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EA 혹은 ED의 합격률은 regular (정시)전형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예를 들면, ED를 실시하는 Northwestern 대학의 20○○○도 신입생 (class of 2022)의 경우 4,049명의 학생이 ED에 지원하였으며 이증 1,072명이 합격하여 약 26%정도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일반 전형의 경우 약 4만명에 가까운 지원자들 중 약 2천명 정도만을 합격시켜 regular의 합격률은 상당히 낮습니다.  Northwestern  대학에서는 ED와 regular의  합격률을 같이 계산하여 합격률이 8.4%라고 발표하였으며, 20○○○도에 이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 정원의 약 50 – 54%정도의 학생이 ED를 통하여 선발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위의 Northwestern대학의 예와 마찬가지로, 최근 많은 대학들이 약 50% 정도의 학생을 EA 혹은 ED를 통하여 선발하고 있으며, 일반 전형인 regular에 비하여 상당히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은 합격률이 높은 EA와 ED를 잘 이해하고 장/단점을 잘 살펴 충분히 활용하여야 하겠습니다.


Early Decision, Early Action, & Single Choice Early Action

학교별로 ED / EA의 마감일자는 다를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ED와 EA는 11월 1일이 마감이며, 입학원서를 해당학교에 제출할 시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는 ED와 EA의 합격자를 12월 중순부터 발표를 시작하게 되며, 많은 학교들이 새해가 되기 전에 학생들에게 합격여부를 알려줍니다.


Early Decision (ED)

Early Decision (ED) 은 구속력 있는 입학전형입니다, ED에 합격하면 반드시 등록/입학 하여야 합니다.  ED를 신청할 때는, 학생의 application이 통과되어 합격하게 되면, 다른 대학에 제출하였던 application을 모두 철회하고 해당 대학 입학에 동의하는 서류에 싸인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ED는 한 학교에만 신청할 수 있으며, 학생이 합격을 철회하고 다른 학교에 갈 수는 없습니다.

ED는 한 학교에만 지원이 가능하고, 나중에 번복이나 철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ED의 학교와 학과의 선택은 신중하게 하여야 합니다.  많은 대학들이 ED에서, 지원자들이 financial assistance(재정적 지원/장학금 포함)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있으며, ED의 financial assistance(재정적 지원) 기회는 일반전형보다 제한적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신청에 신중하여야 합니다. 

ED에 합격한 학생이 ED의 구속력에서 빠져 나오려면 학생과 가족이 재정적으로 학비를 부담할 수 없다는 것을 확인 할 경우 ED합격을 취소 할 수 있기도 합니다만, 이런 방법으로 ED 합격이 취소될 확률은 아주 작으며, 이 과정이 너무 오래 결려서, ED 합격이 취소 되고, 다른 학교를 지원 할 수 있다고 다른 대학들의 Regular (일반전형) 지원기간의 마감기한을 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ED 의 문제들은 지난 몇 년간 논란의 여지가 있어, 일부 대학들은 ED에서 구속력 없는 Early Action (EA)으로 전환하기도 하였습니만, 미국의 많은 대학들은 여전히 우수한 학생들을 일찍 확보하고, 안정적인 신입생 수를 확보하기 위하여 ED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ED의 합격률이 정시모집인 Regular 보다 높습니다만, ED에 지원하는 것만으로  합격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대부분의 ED마감일인 11월 1일 이전에 완벽한 application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의 대학들은 Early Decision II를 실시하기도 합니다.  ED II는 원서의 마감일이 1월 중순으로, 학생들이 SAT나 ACT 혹은 Essay, SAT Subject test를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조금 더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12학년 1학기의 성적도 application에 포함할 수 있어서 GPA를 올리려 하는 일부의 학생들에게는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11 월에 신청한 ED는 12월 중순에 accepted (합격), denied (불합격), or deferred(유보)로 통보됩니다. 이 중 유보 (defer)되는 것은, 지원자의 application이 이후에 다시 검토 될 수 있도록 정시모집의 지원자들과 같은 그룹으로 옮겨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ED에서 유보(deferred)된 원서는 구속력은 없어지며 정규 지원자들과 같이 심사를 받게 됩니다. 

현재로는, ED를 시행하는 학교로는 Brown, Cornell, Dartmouth, Duke, Johns Hopkins, Northwestern, and the University of Pennsylvania 등이 있고, Early Decision I 과 Early Decision II 를 시행하는 학교는Boston University, NYU, Tufts, Vanderbilt 등이 있습니다만, ED를 실행하는 학교는 매년 바뀔 수 있으므로 항상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에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Jay’s EDU Consulting & Study Room
www.jaysedu.com
224.213.7620

Tags :
  • 이글은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 목록으로
  • tweet twee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글쓴이
로그인